12월 새 출발을 준비하는 달입니다 바로 초등학교 취학(입학) 통지서를 받는 달입니다
매년 12월은 만 6~7세 아이들의 부모님에게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기간입니다
이번 포스팅에선 취학통지서, 입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
취학통지서 제출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꼼꼼히 읽어주세요
[목차여기]
취학통지서 (입학통지서)
미취학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것을 알리는 문서입니다
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온라인 신청하세요
대한민국은 태어난 해로부터 8번째 되는 해 입학 자격이 주어진다
취학통지서 발급 기간과 대상자
- 2024학년도 초등학생
2017.1.1 ~ 2017.12.31 생년월일 아동 - 온라인 발급 기간
2023.12.1 ~ 12.20 - 오프라인 취학통지서 발급
12.20일 이후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으로 실물 취학통지서 발송됨
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
정부 24 를 통해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가능
1. 취학통지서를 받기 위해선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하신 후 로그인(정부 24 모바일 앱 발급 불가)
2."취학통지서" 검색어 입력 후 취학통지서온라인신청발급 클릭
- 취학통지서 서비스 검색
상단 발급신청을 누르면 바로 발급페이지로 간다
- 취학통지서 민원 신청서 작성
1. 세대주를 학인
2. 예비 취학 아동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정보 입력
3. 서비스이용에 동의하기
4. 필수 정보 입력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 클릭
- 취학통지서 확인 및 출력
1. MyGov > 나의 신청 내역 >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확인합니다.
2. 처리 상태란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취학통지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※ 출력을 위해서는 프린트 장비와 연결이 필요하다
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관련 FAQ
취학통지서 자주 하는 질문 17가지를 정리
서울시 온라인제출 서비스
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 12월1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본인 확인을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
예비소집일
취학통지서에는 예비소집일이 미기재되어 있다 실물 취학통지서에 예비소집일 표시되어 있습니다
확인하는 방법은 입학학교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확인가능 평균 1월 초에 예비소집일 확인됩니다
입학 전 예방접종 확인
필수 예방접종
- DTaP 5차 (파상풍, 백일해, 디프테리아 예방)
- IPV 4차 (소아마비 예방)
- MMR 2차 (홍역, 유행성이하선염, 풍진예방)
- 일본뇌염 4차 or 생백신 2차
질병관리청 회원가입 후 확인이 가능함
결론
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꼭 20일 이전에 신청하여 발급하시며 추후 관할 주민센터에서 취학통지서는 등기우편 발송이 됩니다 취학통지서를 제출하더라고 예비 소집일에는 예정 아동과 필히 참석해야 합니다
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지 않으면 등기우편으로받은 취학통지서 작성 후 실물 지참 제출해야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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